본문 바로가기
기사

옥천고, 기말고사 시험 끝나다

by 권 단 2021. 7. 9.

 지난 7월2일 금요일 옥천고등학교(충북- 일반계 고등학교)의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났다.
 이번 1학기 기말고사는 6월 28일 ~ 7월2일 총5일동안 시험을 보았다. 시험기간중 개교기념일(6월30일)이 껴 있었기 때문에  일주일 동안 시험을 보고, 주말을 지나  다음주 월요일까지 시험을 보아야 했다. 
 하지만  6월30일도 그냥 학교에 나와서 시험을 보고, 대신 방학을 하루 더 증가시키는 것으로 합의를 보았다. 옥천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처음으로 일주일 5일 내내 시험을 보았다. 나를 포함한 많은 학생들은 피로감에 휩싸였다. 이번 2학년 1학기 기말고사 에서 가장 평균이 낮은 과목은 지구과학 과목이다. 지난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에서 가장 낮은 과목은 세계지리였다. 나는 세계지리 와 지구과학을 둘 다 듣기때문에 중간고사 때도 그렇고 기말고사 때도 그렇고 어려운 과목들만 접해있는 꼴이 되었다.
 5일의 시험을 위해 많이 노력해온 옥천고등학교 학생들은 앞으로 다가올 방학을 기다리고있다.

전수재(옥천고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