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24호] 내가 정의로운 기자가 되고 싶은 이유는?

by 뵤지성 2022. 1. 18.

  나는 진실을 밝히는 정의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왜냐면, 진실을 사람들에게 알려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는 것이 좋다. 영화 1987이나 베테랑에서 불법을 저지르는 사람들을 조사해 진실을 파헤쳐 밝히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봤다. 그 모습에 반해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정의로운 ‘기자’가 되는 것이 나의 꿈이다. 사실 기자는 안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 ‘기레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권력과 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돈을 받아 거짓 정보로 꾸며진 기사나 과장된 기사를 쓰는 기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에 반해 좋은 기자도 많다. 예를 들어 권력을 쥔 사람들의 돈을 거절하고 모든 취재를 특종이라 여기고 열심히 조사를 해 진실을 쓰는 기자들이다. 난 그렇게 좋은 기자가 되고 싶다.

사실 진실을 밝히는 정의로운 기자가 되고는 싶지만 기자가 되고 싶은 또 다른 이유도 있다. 평소에 사회의 이슈들을 다루는 뉴스를 보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리고 기사를 보고 불법적인 행동을 저지르는 사람들을 비판하는 것도 좋아한다. 그래서 기자가 되고 싶은 욕구가 더더욱 강해졌다. 난 기자가 되어서 좋은 기사를 쓰는, 진실을 밝히는 정의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박지윤(영동중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