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28호] 많이 늦은 '공부왕 찐천재 X 모나미 문구세트' 리뷰

by 뵤지성 2022. 2. 22.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며 자유롭게 돌아다니던 중 '공부왕 찐천재'라는 유튜브 채널에 정착하게 되었다. 알고리즘이 처음 소개해 준 것은 '[인수분해] 대한민국 원탑 강사 '정승제'에 홀딱 반한 홍진경 (수포자 필독, eng)'라는 제목의 영상이었다. 요즘 친구가 정승제쌤의 강의가 재밌다고 하도 얘기를 많이 해서 그런지 반가운 마음에 영상을 시청하게 되었다. 정승제쌤이 인수분해를 쉽게 강의해 주는데 사실 강의 내용보단 출연자분들(특히 홍진경)이 너무 웃겨서 계속 보게 된 것 같다. 여러 가지 영상을 찾아보던 중 공부왕 찐천재의 굿즈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고, 나는 아무 생각 없이 바로 결제를 했다. 그리하여 온 굿즈가 바로 오늘 내가 리뷰할 공부왕 찐천재와 모나미가 협업으로 제작한 문구 세트이다.

* 첫인상
케이스가 사전이나 두꺼운 책의 모양을 띠고 있었는데 케이스의 그림이나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게 말하면 유럽풍의 로맨스 판타지 소설책 같은 느낌이었다. 솔직히 말하면 학교 도서관에서 한 번쯤은 볼 법한 '친일인명사전' 느낌이었다. 그래도 검정 바탕에 금색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잘 어울렸다. 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고무줄도 있어서 나름대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 구성품 소개
1) 공부왕 찐천재 스티커 - 2종
세계 여러 나라 위인들의 초상화에 홍진경의 얼굴을 합성해놓은 스티커 한 장과, 여러 밈과 사진이 담긴 스티커 한 장이 들어있었다. 이런 것마저도 열정을 쏟으신 건지 생각보다 합성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당황했다. 스티커들을 어떻게 처리 사용할지 한참 동안 고민했지만 결국에는 그냥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기로 했다.

2) 클립
공부왕 찐천재의 로고가 인쇄된 클립이 3개나 들어있었다. 평소 사용했던 클립보다는 사이즈가 크기는 하지만 감도가 단단해서 훨씬 사용하기에는 좋을 것 같다. 로고도 아주 귀엽게 인쇄되어 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클립 표면이 약해서 클립에 자국이 난다는 점과 클립 하나가 코팅이 살짝 벗겨져서 왔다는 것이다. 그래도 사용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어서 그냥 매직으로 대충 칠해서 쓰고 있다.

3) 샤프 & 지우개
투명한 클리키 샤프와 지우개도 들어있었다. 먼저 샤프에 관해서 얘기해 보자면 되게 가볍고 매끈한 플라스틱 소재라서 그런지 필기할 때 살짝 미끄러운 감도 있었다. 옆에 있는 버튼은 뻑뻑하게 눌렸지만, 샤프심은 일정하게 잘 나왔다. 내장된 샤프심의 필기감은 서걱서걱한 느낌이어서 별로였는데 샤프심을 바꿔 끼워보니 부드럽게 잘 나왔다. 지우개는 잘 지워지기는 하지만 그만큼 지우개 똥도 많이 나온다. 그래도 조그마해서 너무 귀엽다.



4) 에딩슈퍼 형광펜 - 3색
형광펜은 연두, 주황, 핑크 3가지 색으로 딱 기본 형광펜 색상이 들어가 있다. 형광펜은 케이스가 굉장히 독특했는데 연두색에는 '주어', 주황색에는 '동사', 분홍색에는 '형용사'라고 적혀 있었다. 형광펜의 역할이 딱 정해져 있어서 영어를 할 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마도? 내가 평소에 사용하는 색상보단 채도가 높았지만 그래도 기본 형광펜 색상이라 딱히 거부감이 들지는 않았다.

5) 0.5mm 153 볼펜 - 3종
모나미의 시그니처인 153 볼펜 3종이 들어있었다. 색상은 검정, 빨강, 초록 3가지 색상이 들어 있었는데 특히 초록색 잉크의 색상이 정말 예뻤다. 케이스도 잉크 색상에 맞춰 다 다른 디자인으로 되어 있었다. 볼펜 케이스가 굉장히 화려한데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다. 153 볼펜과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딱히 다른 점은 없다.

* 정리
본 제품 가격 15,000원에 배송비 3,000원을 합쳐서 18,000원을 주고 구매했지만, 구성품과 비교해 가격이 좀 비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수익금 일부를 국내 후원단체 '희망 조약돌'에 기부해 공부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하니 문구 세트도 얻고 기부도 한 셈 치기로 했다. 솔직히 샤프 말고는 잘 안 쓸 것 같다. 그래도 디자인은 예쁘니 그냥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어야겠다.

+ 대선이 곧 다가오는 시기에 '공부왕찐천재' 채널에서는 대선 후보들이 명강의를 펼친다. 대선후보 중 안철수, 윤석열, 이재명 3분이 각각 수학을 가르쳐 주시는 영상이 최근 업로드되고 있다. 교육과 관련된 대표 공약도 들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다른 재밌는 영상들이 많으니까 한 번쯤은 시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김지슬(청산고1)

댓글